광주상수도사업본부,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활동으로 신년 업무 개시

- 2일 남광주시장 일대에서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활동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일 남광주시장 일대에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활동으로 계사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광주시가 2013년을 ‘상생과 도약의 해’로 정하고 그 힘찬 출발을 위해 새해 첫 업무를 민생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시작하기로 한 가운데, 상수도본부는 2일부터 오는 4일까지 3일간 남광주시장, 양동시장 등 재래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실시하는 민생현장 활동을 통해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시책 등을 발굴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수도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안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할 것과 ▲노출된 수도관이나 물탱크 및 계량기가 얼지 않도록 헌 옷이나 스티로폼 등으로 잘 덮어 보온을 유지하고 ▲수도관이나 계량기가 얼어서 수돗물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수도관이 파열되지 않도록 20~25℃ 물로 서서히 녹여야 한다.

만일 계량기 동파나 수돗물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각 지역 수도 사업소나 국번 없이 121번, 휴대전화 062-121번으로 신고하면 기동처리반이 즉시 출동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이번 겨울은 예년에 비해 겨울 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한파와 폭설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와 함께 최근 낮은 기온이 지속되고 있어 수도계량기 관리에 시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자발적인 대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겨울에는 각 언론을 통한 홍보와 각 가정마다 전단지를 이용하는 집중적인 홍보로 시민들이 계량기 보온관리에 대한 방법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계량기 동파 건수가 49건으로 전년도의 1,942건 보다 크게 감소해 전국 특·광역시 중 가장 적게 발생 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김윤옥
062-613-60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