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스마트,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연수원에 ‘SMART Survey’ 공공기관 및 기업 교육연수원용 교육평가 통합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리얼스마트
2013-01-03 10:00
서울--(뉴스와이어)--그 동안 대부분의 교육 연수원에서는 교육훈련성과 분석 및 통계관리 등을 위한 다양한 평가 및 분석 리포트 시스템에 대한 니즈가 항상 있어 왔다.

일반적으로는 이러한 현업의 요구를 LMS 시스템 같은 온라인 기반 교육평가로 실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효성이 떨어진다. 그래서 설문지 형태의 교육평가 시스템을 더 선호하지만, 수작업으로 설문 항목을 코딩해야 하거나 전통적인 OMR기기를 이용해야 하는 제약, 단순 집계 위주의 결과물 등 운영 관리의 어려움이 있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교육연수원들의 요구에 대응하여 (주)리얼스마트(www.smartomr.co.kr)에서는 이미 한국수력원자력㈜인재개발원(구 한수원 원자력교육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노동연수원, 산림청 산하 산림인력개발원, 농수산유통 연수원 및 LS연수원을 비롯한 많은 공공기관 및 기업 교육 연수원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해 온 바 있으며, 2013년부터 본격적인 공공 교육기관 연수원 교육평가 통합 시스템인 SMART Survey 솔루션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고 한다.

그 일환으로 이번 국립중앙도서관사서연수원의 교육 평가 및 운영시스템으로 SMART Survey 솔루션이 채택되어 진가를 인정받았다.

창의적인 교육의 행정 선진화를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많은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의 귀감이 되고 있는 고용노동연수원에서도 수많은 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연수원 평가관리 업무의 체계적인 관리운영을 위해 2012년 (주)리얼스마트의 교육평가 시스템인 SMART Survey 솔루션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고용노동연수원에서는 SMART Survey 솔루션을 이용해 ‘노사 파트너십 향상과정’, ‘노사관계쟁점 이해과정’, ‘단체교섭 실무능력 향상과정’, ‘조직문제 해결과 신뢰증진과정’, ‘실무노동법 과정’, ‘복수노조 쟁점 해설과정’, ‘업종별 워크숍’, ‘수요자 중심의 현장 맞춤과정’ 등 1,000여개의 다양한 교육 평가를 체계적이고 빠르게 관리해 더욱 효과적인 일원화된 교육 평가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원자력 안전성으로 국민들의 관심이 한층 높아진 지금 우리나라의 모든 원자력 발전소 및 운영인력을 최정예 안전 운영요원으로 양성하는 교육기관인 한국수력원자력㈜인재개발원 에서도 (주)리얼스마트의 SMART SURVERY 솔루션으로 총 300여종의 과정에 대한 OMR설문지 생성 및 출력, OMR 설문지 판독을 수행하고, OMR카드, OMR답안지 등의 시험 채점 및 교육평가 그리고 결과 분석 리포트 및 교육 평가 관리를 위한 통합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채택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는 공공기관 교육 연수원 뿐만 아니라 그룹사 연수원, 중소기업 등의 연수 및 평가 관리, 교육계의 연수교육 및 교육 평가시스템 등 모든 분야의 교육평가에 대한 니즈를 스마트한 솔루션으로 기획, 구현, 개발 제공하고 고도화 하는데 최선의 노력과 창의력을 발휘한 결과라고 평가받고 있다.

(주)리얼스마트 박영출 대표는 “공공기관 교육연수원 시스템 및 국가공인 인증시험 시스템, 그리고 대학 및 연구소 등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 개발 공급할 것이며, 스마트한 사고(思考)가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공공 교육연수원과 기업연수원에서도 SMART Survey 연수원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얼스마트 개요
(주)리얼스마트는 디지털 이미지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처리솔루션을 개발하여 지난 10년여에 걸쳐 1,000여개 기업, 100여종의 솔루션을 컨설팅, 기획, 개발, 서비스하는 데이터처리 관련 전문기업입니다. OMR판독 채점 솔루션부터 교육 연수원(공공기관, 기업등) 통합 평가시스템, 그리고 수십여종의 인적성검사 등의 검사, 평가 리포트 솔루션, 또한 수만명, 수십만장의 이미지 데이터를 처리 집계 및 결과 분석 리포트 등을 자동화시키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해왔습니다. 이제 국가공인 시험 기관에서도 도입 운영되어 그 안정성과 지속가능한 솔루션으로서의 명성을 입증시켜왔으며 이제 글로벌 버전을 개발 완성하고, 지금까지 공급해온 미국, 호주, 일본에 이어, 최근 몽골 등 전세계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처리 솔루션의 최고 제품으로 자리잡고자 지속적인 개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최근 인공지능 AI기술을 접목한 OMR 및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진행중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omr.co.kr

연락처

(주)리얼스마트
홍보담당
기획실장 김유정
010-6209-2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