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민원인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편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의료기기업을 처음 준비하는 민원인이 허가절차는 물론 관련규정 및 준수사항 등을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의료기기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 새롭게 개편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의료기기 법령의 이해 ▲허가·신고·심사 절차의 이해 ▲품질관리(GMP)의 이해 ▲사후관리의 이해 등이다.

특히 민원인이 친근하고 흥미롭게 학습 할 수 있도록 화면구성을 시각적으로 변경하고, 의료기기의 올바른 사용 유도를 위해 용어사전 기능을 추가하였다.

시각장애인도 스크린리더기를 통해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전 과정의 PDF파일을 첨부하여 청각장애인의 접근성도 제고하였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민원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정되는 법령·고시 등의 내용을 업데이트하여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에 반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fda.go.kr/medicaldevice/medicyber)에서 확인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기기정책과
043-719-37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