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 월오·용정지역 친환경 명품 반딧불이 마을 조성

- 반딧불이 마을 조성위해 4월중 토종 다슬기 300kg 방사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04 09:4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구(이충근 구청장)는 관내 청정지역인 용정저수지 상류 및 월오동 계곡(사방댐 상류)에 반딧불이 조성을 위해 토종 다슬기를 방사할 계획이다.

일명 개똥벌레라고도 불리는 반딧불이는 애벌레 시기엔 다슬기를 먹이로 수중생활을 하며, 6월경에는 성충이 되어 빛을 내며 밤에 활동한다.

상당구에서는 토종 다슬기를 4월 중 300kg을 방사할 예정이며 다슬기의 자연번식이 성공하고 서식 밀도가 높을 경우 장기적으로 반딧불이도 동반 서식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다슬기 방사는 자연생태계 보전하고, 이끼 등 조류 발생을 최소화시켜 수질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청 관계자는 “토종 다슬기 방사로 반딧불이가 서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추후 직지 축제와 연계 한 반딧불이 축제도 개최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구청
경제교통과
043-200-3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