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소방학교, 지난해 7만5000명 교육

- 소방공무원·일반 국민 대상 신임교육·전문교육 등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청소방학교(학교장 백동승)는 지난 한 해 동안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일반 국민 7만563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충청소방학교는 지난해 도 의용소방대장반 교육을 시작으로, 소방사 신임교육 4회, 전문교육 23회, 사이버교육 33회를 진행했다.

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는 안전교육 18회와 의무소방 특별교육 1회 등 5개 과정 79회 7만5000여명을 교육했으며, 응급구조사 2급 23명과 화재진압사 2급 971명을 배출하기도 했다.

백동승 학교장은 “올해는 소방사 신임교육을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 개편하고, 전문교육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 안전교육을 강화해 대국민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소방학교는 충남·충북·대전 지역 소방위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과 화재·구조·구급 등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의용소방대원과 자위소방대원,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까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화재 대응, 응급처치, 생활안전 등의 교육을 실시 중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방호구조과
예방안전담당 김태연
041-635-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