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육류성수기 설날 대비 부정축산물유통 및 쇠고기이력제 특별단속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축산물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설날 성수기를 맞아 수입쇠고기가 한우 고기로 둔갑판매와 위생이 불량한 축산물유통을 사전에 예방하여 도민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고자 시·군 및 명예 축산물감시원 등과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설날 대비 부정축산물 유통 특별단속을 1월 7일부터 2월 5일까지 30일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도축장·식육포장처리업소·축산물가공업소·보관·운반·판매 등 축산물작업장에 대한 부정축산물 유통, 쇠고기이력제 이행실태, 원산지 표시기준 준수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특히 수요가 많은 갈비가공품(갈비셋트), 식육추출가공품(엑기스), 햄류(햄세트) 등 선물용 축산물을 가공·포장하는 업소를 중점 점검한다.

강원도는 지난해 부정축산물 유통단속에서 총 60개소를 적발하여 허가취소 8개소, 영업정지 4개소, 과태료(과징금) 14백만원 등 행정처분을 실시하였고, 올해도 단속에서 적발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엄정한 행정조치를 실시하여 부정축산물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관리하고 소비자에게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유통위생담당 박양순
033-249-26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