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노란우산공제 취급 8만건 돌파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2012.10.5일부터 판매한 노란우산공제가 판매 3개월 만에 8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3개월 동안 일평균 1천3백여 명의 소기업·소상공인 고객들이 KB국민은행에서 소규모사업자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 상품에 가입한 것이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인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생활 안정과 사업재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안전망 제도로서, 법률에 의해 압류와 담보제공이 금지되므로 소기업·소상공인이 사업을 하다가 위기에 처할 경우 비상탈출구로 활용이 가능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금융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소규모 사업자들의 안정된 미래와 새로운 기회창출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하여 판매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노란우산공제를 판매하여 획기적인 실적을 달성하였고,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사회적 책임기업으로서의 공헌을 인정받아 지난 11월27일에는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소기업·소상공인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노란우산공제 판매와 더불어 향후에는 중소기업중앙회 추천업체 대상 전용대출 취급, 소기업·소상공인 고객 전용카드 출시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