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규모 안전점검 및 홍보활동 전개

- 1월 4일 안전점검의 날, 대규모 안전점검 및 시민홍보활동 전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중구청은 1월 안전점검의 날*인 4일 16:00~17:30까지 동성로에서 김연수 행정부시장, 윤순영 중구청장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 안전관련 시민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해 재난취약시기 대형 사고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대시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조, 국민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정, 같은법 시행령에 따라 매월 4일로 지정함

올해 겨울은 자주 눈이 내림에 따라 겨울철 대설 및 한파 대비 ‘내집앞 눈치우기’를 집중 홍보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재난정보를 알려주는 ‘재난알리미 앱’, 위기상황 시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하는 등 생활밀착형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했다.

또 대구시에서는 1월 7일부터 1월 18일까지 약 2주간을 “안전강조 주간”으로 지정해 시와 구군, 유관기관이 재난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전통시장, 대형판매시설, 복합 영화상영관 등을 집중 점검하고, 최근 폭설로 이용인구가 급증하는 지하철에 대한 자체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지구 온난화와 사회의 복잡화로 재난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안전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김명훈
053-803-31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