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04 15:27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안전의식 제고와 선진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 행사를 2013년 1월 4일(금) 성안길 KDB 산업은행 앞에서 공무원,청주시재난통신지원단,청주시재난안전네트워크,청주시자원봉사센터,청주시자율방재단,청주동부소방서,충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등 50여명이 참여 민·관 합동으로 14~15시까지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동절기 화재에 대비한 비상구 찾기 운동 전개, 폭설·설해 등 겨울철 자연재해 예방을 위한홍보, 내집·내점포앞 눈치우기운동 전개,재난정보를 문자로 알려주는 재난알리미 ‘앱’설치, 난방기구등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예방 등 범시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홍보활동을 집중전개 시민들이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홍보하였으며, 특히 화재·가스·전기사고 위험이 높은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을 중점대상으로 안전점검 및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한편 이날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중 당장 의식주 해결에 급급하여 안전문제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재난취약 계층중 노약자, 장애인, 독거노인 기타 주거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중 3가구를 선정하여 전기, 소방, 가스시설 등 안전점검 및 노후시설을 보수하였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재난관리과
지역안전담당 오진석
043-200-2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