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당첨자에게 궁금한 것 1위…‘로또 1등 번호 언제 받았나요?’
로또복권 전문업체(www.lottorich.co.kr)가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회원 1759명을 대상으로 ‘실제 로또 1등 당첨자를 만난다면 묻고 싶은 것’을 주제로 실시한 인터넷 투표결과, 442(25.1%)명이 ‘로또 예상번호 조합을 무슨 요일에 받나’를 선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같은 응답은 로또복권 업체의 특성상 실제 로또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휴대폰 으로 예상번호를 문자메시지로 받는 요일에 더 큰 관심이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19%인 347명이 ‘특별한 징조나 느낌’, 16%인 296명이 ‘어떤 꿈을 꿨나’를 택했고, 150명(9%)이 ‘몇 년 동안 로또를 해왔는지’와 146명(8%)이 ‘당첨직후의 기분’이라고 답했다.
해당업체 관계자는 “로또는 45개의 번호 중 6개의 번호를 맞추는 게임이고, 업체로부터 받은 6개의 로또 예상번호를 ‘조합’이라고 한다”며 “예상번호 조합은 회원들이 직접 지정한 요일에 문자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회원들의 이러한 관심은 당첨과는 큰 관련성이 없다는 지적도 있다.
한 로또복권 통계 전문가는 “많은 회원들이 번호조합을 수신 받는 요일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실제로 큰 영향은 없다. 번호조합은 요일에 상관없이 랜덤으로 회원들에게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받는 요일과 당첨과는 연관성이 적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이 업체에서 1등 당첨조합을 받은 36명의 회원들의 실제 조합 수령 요일을 분석한 결과, 수요일이 9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회원들의 1등 당첨조합 상세한 내역은 해당업체 홈페이지(www.lottorich.co.kr)에서 알 수 있다.
리치커뮤니케이션즈 개요
(주)리치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NO.1 로또복권 정보 제공 사이트인 로또리치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orich.co.kr
연락처
리치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02-2017-7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