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평생교육원, 맞춤형 미술소양교육 실시

- 선진도시 미술문화 및 국제사례 등 다양한 컨텐츠 함양을 위한 교육

- 전문가와 함께하는 미술소양 향상교육 미술창작스튜디오 발전 “한몫”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06 12:4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평생교육원(원장 정증구) 관리과 직원 및 입주작가, 시민 등 50명은 2013년 1월 4일(금)에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미술의 흐름과 작품감상법, 미술관 관람매너 등 맞춤형 소양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미술소양 교육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김복수 학예사가 그간 미술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창작활동의 경험을 되살려 미술의 역사와 미의가치, 현대미술 감상기법등을 보다더 용이하게 이해를 돕도록 하였다.

특히 미술관 하나로 국제적 도시로 승격한 일본 가나자와 21세기 현대미술관 소개와 미술관 설계, 소장작품, 감상포인트,유휴시설 활용가치에 대하여 보다폭넓은 익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현대적 미술관이 왜 낡은 유휴공간을 이용하고 예술공간으로 변화고 있는지 일본 가나자와 시민예술촌, 영국의 테미트모던, 뉴욕첼시지구, 스페인의 빌바오구겐하임 등의 선진국 도시사례를 숙지하였다.

금번 소양교육에서는 미술전시 관람시 감상포인트 이외에 세계의 미술관과 갤러리, 예술가와 컬렉터, 아트페어 등 알아두면 유익한 미술의 관련용어와 현대미술의 다양한 이미지를 보는법, 현대디자인과 디자이너, 미술과 패션 등을 접하게 되었다.

또한 현대도시가 점차 문화 컨텐츠로 독창성을 추구하는 시점에서 다양한 예술문화를 구축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전 세계의 선진도시들을 보여주며 다양한 컨텐츠 방안을 강구하였다.

한편 정증구 평생교육원장은 국제화와 보편적 문화시점에서 공무원들의 소양능력 제고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의 가치를 되새겨 보고자 마련한 취지라고 밝혔다.

이번 실시하는 공무원 미술문화 향상교육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실시되었으며 또한 공무원외에 일반인에게도 확대실시 하였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