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전국 최다 창업기업 배출

2013-01-07 09:11
대구--(뉴스와이어)--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총장 신일희)이 전국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해 다양한 창업관련 사업을 진행하여 예비창업자 306명 중에서 101명을 실제로 창업시키는 성과를 올렸으며, 2011년의 93명에 비하여 8명이나 증가되었다.

또한 주요사업에 참여한 예비창업자 306명 중 212명(69%)이 대학생으로 청년창업자들의 발굴과 육성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실제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을 위해 10개의 창업강좌(총30학점)를 개설한 것을 비롯하여 창업동아리 발굴 및 지원,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기술창업아카데미 개최, 예비기술창업자 육성,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 및 실전창업경진대회 등을 개최하였다.

특히 계명대학교 교수 15명이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 선정자 45명에게 1대 1 멘토링을 해주는 ‘슈퍼-멘토 프로그램’을 도입해 창업 성공률을 크게 높였다.

이와 함께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과 창업맞춤형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창업자금 등을 지원하는 예비기술창업자 사후관리 사업과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도와주는 사업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창업지원단 김영문 단장은 “대학생 취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기술창업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결과 매출과 고용창출이라는 두 가지 성과에서 2011년에 비하여 획기적으로 증가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www.kubic.co.kr, cafe.daum.net/ekubic)과 김영문 단장이 운영하고 있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등을 통해 다양한 창업지원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1:1 온라인 창업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교육부
신교성 매니저
053-580-39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