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측량기기 성능검사 기한 예고제 시행
- 성능검사 만료일 31일 전에 문자서비스 제공
현재 측량업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측량기기의 성능 정밀도 확보를 위해서는 3년 마다 성능 검사를 실시하도록 되어 있고, 기한 내 검사하지 않을 경우 1차 위반 시 25만 원, 2차 위반 시 50만 원, 3차 위반 시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다.
충북도는 측량업체에서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여 성능검사를 받지 않아 발생하는 과태료 등의 불이익 사례를 방지하고, 측량기기의 성능을 사전에 유지토록 하여 측량성과의 정확도 확보를 위해 이와 같이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충북도에 등록된 측량업체는 185개소로, 충북도는 올해부터 측량기기 성능검사 만료일 31일 전에 문자나 전화로 측량업체에게 알려주어 기한 내에 검사를 받도록 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토지정보과
지적관리팀장 양승소
043-220-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