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 1천만 ‘콩’ 모여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1-07 10:27
서울--(뉴스와이어)--NHN (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은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2012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에 약 29만명의 이용자들이 참가, 1천만개의 콩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NHN은 2006년 업계 최초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게임 내에 <한게임 해피빈>을 오픈하여 상시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매해 연말에는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을 진행하며 게임을 통한 온라인 나눔의 장을 마련해 왔다.

지난12월 3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한게임 내 15여 종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콩 배너를 클릭하여 얻은 ‘콩’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은 총 1천만 개의 콩이 달성됨에 따라 5천만원의 기부금을 사회 공익단체에 전달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음악 밴드, 장애청소년 동아리, 문화 예술단 등의 운영 ▲ 생활 속 문화 콘텐츠 진흥을 위한 청각 장애인 UCC 제작, 이주민 독립 영화 제작, 마을 오케스트라 운영 등 문화 진흥 사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불우 이웃을 돕는 ‘나눔’의 경험을 넘어 생활 속 ‘문화’를 나누는 형태로 그 범위가 확대되어 좀 더 성숙한 온라인 기부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NHN은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의 가장 큰 의미는 게임을 즐기면서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재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대한 거리감을 없애고,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고 말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게임홍보팀
황선영 차장
031-784-209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