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86.0%, 취업률 신뢰 안해

서울--(뉴스와이어)--대학에서 발표하는 취업률을 학생들은 얼마나 믿고 있을까?

취업포털 커리어에서 운영하는 귀족알바(www.noblealba.co.kr 대표 강석린)가 대학생 3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86.0%가 대학에서 발표한 취업률을 신뢰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63.3%는 ‘취업률이 과장된 것 같다’고 답했으며 ‘취업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되었다’ 27.7%, ‘대학에서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해줄 것이라 기대했다’ 5.6% 였다.

취업률 외에 대학에서 더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복수응답)은 ‘보다 더 많은 실습기회’가 30.3%로 가장 많았다. ‘전공 커리큘럼’ 23.5%, ‘취업 관련 교육강좌 개·증설’ 23.0%, ‘양질의 해외연수 커리큘럼 제공’ 18.5% 등이 있었다.

대학에서 발표하는 취업률이 대학 선택에 대해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지 질문한 결과 38.4%가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답했다. ‘조금 영향을 미쳤다’는 35.6%로 취업률이 대학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는 26.0%였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넷은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 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 기간 방문자 수 300만 돌파, 최단 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 잡링크, 다음취업센터, 네이버취업센터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홍보마케팅팀
김민희 대리
02-2006-61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커리어넷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