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북부권 환승센터 단계별 조성 추진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07 15:43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대중교통체계 개선을 위하여 상당구 오동동 육교 주변에 103억 원을 투입해 ‘북부권 환승센터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 사업은 총면적이 30,990㎡로서 시내버스차고지 41면 및 환승주차장 225면과 시내버스의 운행여건 개선을 위한 화장실, 휴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시내버스가 오동육교 주변 노상에 주·정차하여 안전사고 위험뿐만 아니라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공영차고지 마련과 더불어 카풀 수요의 증가에 대비한 카풀주차장을 설치함으로써 청주시민에게 중요한 교통 편익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에는 실시계획인가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쳤고, 현재까지 40억 원을 확보하여 일부 토지에 대한 보상협의가 진행 중에 있으며 우선 시급한 시내버스공영차고지 30면을 2013년도에 먼저 조성하고 카풀 및 환승주차장은 문화재시굴조사 후 2017년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북부권 환승센터’이외에도 ‘도심권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서부권, 남부권 등 권역별로 환승센터를 조성하여 시민이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녹색수도추진단
교통시설담당 유흥열
043-200-2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