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7일 시청 중회실에서 2012년 포항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써온 우수 중소기업대상을 발굴 및 포상하기 위한 자리로 경영혁신 부문에는 ㈜유니코정밀화학(대표 송 방차랑), 수출증대 부문에는 ㈜신화테크(대표 김재욱), 일자리 창출부문에는 ㈜파워솔루션(대표 김권제)가 각각 대상에 선정됐다.

경영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된 ㈜유니코정밀화학(대표 송방차랑)은 1976년 창립한 국내최고의 기술 수준을 가진 화학제품 전문 제조업체로 기업부설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적극적인 투자 및 기술개발로 신규시장 창출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ISO9001 및 ISO14001 인증획득, 특허등록, 중국·베트남 등의 해외시장개척 등 매출증가와 제품개발로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주)신화테크(대표 김재욱)는 2002년 6월에 설립한 조선 해양용 철판·전처리도장·절단·2차가공 생산업체로 최근 대내외적인 철강경기 불황등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에도 자체 전산실 운영 및 통합시스템 구축 등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근무환경개선 노력을 해왔으며, 특히 2010년도 286억원, 2011년도 32% 증가한 378억원을 수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파워솔루션(대표 김권제)은 2008년 3월 창립하여 전력반도체 분야에서 매년성장을 거듭하여 4년만에 63명의 일자리를 마련했고, 병력특례업체 지정을 통하여 특성화고 졸업생의 채용을 확대하는 등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을 50%이상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승호 포항시장은 건실한 기업경영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준 수상기업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정된 일자리에 마련에 모든 지역 기업인이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우수기업인 예우 및 지원규정에 따라 수상업체에 대해 중소기업운전자금 우대지원 5억(이자차액보전 3%→5%), 해외전시회 참가 등을 우선지원 할 계획이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