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위한 제품 공개

-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LG전자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 쉬운 공유,제어,연결 기반의 ‘스마트 홈 서비스’ 첫 공개

- 더 편리해진 매직 리모컨, 스마트폰 UX 및 차세대 TV 선보여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3-01-08 02: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현지시각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LG전자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었다.

LG전자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 안승권 사장 등이 올해의 전략제품과 스마트 기술을 소개한 이날 행사는 1천여 명의 글로벌 언론기자들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안승권 사장은 모두 연설에서 “이제는 단순한 기술 및 성능 경쟁이 아닌 고객의 삶을 실제로 스마트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LG전자는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통해 ‘자유롭고, 사소한 것까지 배려하고, 감탄을 자아낼 수 있는(Free, Stress-Free, Breathtaking)’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안 사장은 통합 홈 시스템 부문에서 ‘2013 CES 혁신상’을 수상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처음 공개했다. 쉬운 공유,제어,연결을 기반으로 스마트 기기간 콘텐츠 공유 및 제어가 가능한 LG전자의 통합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NFC 태그 한번으로 스마트TV,스마트폰,PC,스마트 냉장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셰어(Smart Share)’, 집 안팎에서 스마트 가전의 상태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컨트롤(Smart Control)’ 기능을 구현한다.

사용자는 ‘스마트 셰어’로 콘텐츠의 저장위치와 상관없이 모든 콘텐츠를 사진/동영상/음악으로 분류해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콘텐츠를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스마트TV와 공유할 수도 있다.

‘스마트 컨트롤’은 LG전자 최초의 스마트 가전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집 안에서 스마트 TV를 통해 스마트 가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외부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으로 집안 가전의 상태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 안 사장은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2013년형 매직 리모컨을 선보였다. 올해 LG전자는 음성 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해 기존의 단순 문자 입력 방식의 음성인식을 뛰어넘어 자연어 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특정 손동작을 인식하는 ‘패턴 제스처’ 기능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 TV에 고해상도 카메라를 탑재, 사용자의 손가락을 인식해 TV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다.

안 사장은 스마트폰에 탑재한 창조적 UX도 소개했다. △ 통화 중 실시간으로 손글씨, 그림을 그리면서 감성대화를 나눌 수 있는 ‘뷰 톡(Vu: Talk) △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주는 ‘Q슬라이드’ △ 동영상을 재생하는 도중에 원하는 부분을 줌 인(Zoom-in) 혹은 줌 아웃(Zoom-out)해 보여주는 ‘라이브 줌(Live Zooming)’ 등이다.

상상을 뛰어넘는 차세대 TV들도 대거 공개했다. △ WRGB 방식의 OLED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의 화질을 구현하는 올레드TV △ 울트라 HD(Ultra High Definition) TV △ 100형의 초대형 화면으로 고화질 영상을 구현하는 시네마 빔 TV 등이다.

LG전자는 지난해 84형 울트라HD TV에 이어 올해 초 55형 올레드 TV까지 세계 최초로 출시함으로써 글로벌 차세대 TV 시장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소개된 주요 제품과 기술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2013 CES’에서 시연된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