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은행 방문 없이 계좌개설 가능한 ‘이지오픈서비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지점을 방문할 필요없이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으로 통장 개설이 가능한 ‘이지오픈서비스(Easy Open Service)를 내놓았다. 개인용 컴퓨터로 본인이 편한 시간에 상담을 신청하면 은행 직원이 찾아가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인터넷 뱅킹을 한 번에 신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일하다가 짬나는 시간에 컴퓨터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담신청만 하면 BDC(Business Development Consultant)라고 불리는 은행 전담 직원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찾아가 통장 개설을 해준다. 이 때 고객은 이미 컴퓨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놓은 내용대로 만들어진 통장을 건네받게 되고 고객과 상담을 끝낸 BDC가 모든 개설 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에 돌아가 전산코드만 입력해주면 그 때부터 고객은 통장거래 및 인터넷뱅킹 거래를 할 수 있다. 이 때 개설 상황은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통보된다.

이지오픈서비스 시작으로 고객은 평일 오후 6시30분 이전에만 상담신청을 해 놓으면 그 날 통장거래를 시작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휴일에도 상담신청을 할 수 있어 은행에 찾아가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현재 스마트뱅킹센터를 기반으로 영업하고 있는 BDC 직원들에게도 고객방문을 단 1회로 줄여 영업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기존에는 신청서를 가지고 고객을 만나 서류를 받은 다음 지점으로 돌아와 통장 개설을 한 후 다시 개설된 통장을 가지고 고객을 찾아가야 했다.

직원의 방문을 원치 않은 고객에게는 가까운 영업점을 연결해주는 ‘내점방문예약’ 등의 최적화된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지오픈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핵심 상품으로는 각종 수수료 면제 및 이벤트를 통해 최대 5%의 높은 수준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내지갑통장’, ‘마이프리미엄통장’ 그리고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표상품인 ‘두드림2U통장’등이 있다. 통장개설과 더불어 체크카드도 발급이 가능하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리테일 세그먼트/상품부의 마틴 베리 전무는 “최근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그룹차원의 ‘디지털 메인 뱅크’화에 발맞춰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도 역시 비대면거래 고객 유치를 위하여 적극적인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미 온라인 신용대출과 신용카드 거래를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이지오픈서비스 출시를 통해 더욱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확대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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