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3-01-09 10:44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9일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홈페이지(www.koroad.or.kr)가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12년 1월부터 7개월간에 거쳐 민원 및 회원통합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 이후 4개월간 개편 이전 콘텐츠까지 웹접근성 지침에 적합하도록 보완하여 ’12년 12월에 3단계 심사를 거쳐 최근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웹접근성 품질마크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기준으로 사전심사, 전문가 심사, 사용자 심사 등을 거쳐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22개 검사 항목의 준수율 95% 이상인 사이트의 수준을 인정하고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도로교통공단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웹접근성 수준을 유지하고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여 도로에서의 안전도우미뿐 아니라 사이버 세상에서 장애인 및 정보소외계층이 공단의 유용한 서비스와 정보를 이용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경영정보처
02-2230-6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