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은행이 되기 위한 ‘고객 중심 경영’ 강화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올해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및 신뢰 관계 구축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신개념의 디지털뱅킹과 스마트뱅킹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통합된 소매영업 채널을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및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본점 강당에서 관리자급 직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열고 올해 주요 경영 방침으로 △고객 중심 경영 △혁신적이고 통합된 영업망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제적인 서비스 △수익력 있는 자산구조 △신명 나고 열정적인 조직문화 △창의적인 브랜딩 활동 등 6개 전략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행명 변경 이후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의 위상을 확고히 다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가장 추천할 만한 은행이 되기 위해 다양한 고객관계 강화활동을 통한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마트뱅킹센터와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등 혁신적인 영업채널을 확대하고 스마트폰뱅킹 어플리케이션 ‘브리즈’(Breeze)를 통해 디지털뱅킹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의 믿음직한 금융 파트너로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역 통로’(Trade Corridor) 역할을 강화하고 최대 강점 중의 하나인 위안화(RMB) 무역결제 지원도 더욱 확대하게 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올해 국내외 경제환경이 여전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성과 수익성 제고에도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성과와 노력에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국내외 경력개발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신명 나고 열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구상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모금행사인 ‘아름다운 여정’, 일반인 재능기부라는 새로운 기부 문화를 선보인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인재양성 TV프로그램인 ‘슈퍼챌린저코리아’ 등 독특하면서도 인상 깊은 브랜드 활동을 펼쳤으며 올해에도 고객과 직원이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젝트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및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2013년은 스탠다드차타드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위상과 강점을 활용해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발판을 굳건히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경영을 주축으로 한 6대 전략 과제를 통해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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