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CES 2013 에서 커넥티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무선 충전 기술 선보여

뉴스 제공
델파이코리아
2013-01-09 16:43
트로이, 미시간주--(뉴스와이어)--델파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3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s (CES) 에서 강력한 커넥티비티, 인포테인먼트, 안전, 무선충전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술들은 운전자가 인포테인먼트와 편의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주행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한다.

델파이는 아래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운전자 경험(Driving experience)을 강화한다:

- 중요한 정보를 하이 마운트 디스플레이에 구현하고 핸들의 버튼이나 음성으로 작동시켜 운전자가 주행 중에도 전방을 주시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액티브세이프티 기술
-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라디오의 엔터테인먼트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통합 차량 컴퓨팅 파워
- 스마트 디바이스나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운전자가 언제 어디서나 차량에 접속하여 차량을 진단, 관리하는 시스템
-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 내비게이션 디바이스들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게 하는 무선/자동 충전 시스템

상기 기술들은 운전자 경험을 강화 하면서도 안전성을 추구하고 커넥티드 디지털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고자 하는 델파이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델파이의 통합, 커넥티비티 전문성은 운전자와 탑승객이 차량 내부에서도 컨텐츠를 끊임없이 사용 할 수 있도록 한다.

“저희 델파이는, 운전자가 안전하게 커넥티드 차량을 활용할 수 있으려면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대에서 손을 놓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델파이 최고 기술 경영자 제프 오웬스는 말한다.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 엔터테인먼트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핸들에 장착된 장치들을 활용하여 작동시킴으로써 운전자는 전방을 주시 할 수 있고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드라이브 할 수 있게 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이번 CES에서 델파이는 안전과 결합된 델파이 MyFi®, MyFi® 를 극대화시키는 컴퓨팅 파워, 델파이 커넥티드카, 자기공명 방식의 무선 충전 시스템과 빠르고 다양한 커넥티비티 제품 군과 같은 차량의 안전과 커넥티비티에 관련된 최신기술들을 선 보이고 있다.

안전과 결합 된 MyFi ®

운전자가 주행 중 전방을 지속적으로 주시 할 수 있도록 하는 델파이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델파이는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주요 기능들을 핸들에 장착된 버튼과 음성인식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델파이의MyFi® 액티브세이프티 휴먼머신인터페이스 (HMI) 를 개발하였다. 리컨피규러블 클러스터와 그 위 핸들 뒷부분에 장착되는 투명한 디스플레이인 하이 마운트 디스프레이는 운전자의 전방시야 앞 유리에 주요한 데이터를 보여주어 운전자가 주행 중 항상 전방을 주시 할 수 있게 한다. 운전자 감지 센서와 운전 워크로드 관리 시스템은 운전에 방해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실시간으로 운전자의 상태를 감지하여 이에 따라 기능들을 조절한다. 예를 들어, 엑티브세이프티와 결합 된 MyFi® 는 교통 신호와 도로의 상황과 운전자 휴대 전화의 문자수신을 모니터링하다가, 주변차량이 많아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 하여야 할 때에는 문자 메세지를 음성으로 읽어 주지 않는다.

MyFi® 를 극대화 시켜 주는 컴퓨팅 파워

델파이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라디오를 개발하여 한층 강화 된 커넥티비티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델파이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라디오는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차량제조사들이 승용차와 트럭의 엔터테인먼트, 정보와 커뮤니케이션기능을 운전자 별로 맞춤 구현 할 수 있는 풍부한 기능들이 특징이다. 라디오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 운전자와 탑승객의 휴대용 디바이스를 차량과 연동하는 기술
- 풀 칼라 맵 내비게이션
- AM/FM, 디지털, 고출력 라디오와 같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옵션

델파이 미디어 모듈에는 AUX, USB, SD 와 HDMI 와 같이 다양한 기능이 있어 어떠한 인테리어 스타일 구현도 가능하다. 차기 델파이 미디어 모듈에서는 블루투스기능을 탑재하여 차량 내 통신 기능을 지원 할 예정이다.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라디오는 차량 내 수 많은 컴퓨터 기능을 간소화 한 델파이 기술력의 좋은 예이다.

커넥티드 카

델파이는 2013 CES 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적인 차량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선보였다. 델파이는 스마트폰이나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운전자가 언제 어디서나 본인 또는 가족 차량에 접속하여 차량을 진단/관리하는 획기적인 차량 대 클라우드/클라우드 대 차량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를 개발했다. 이 기술은 1996년 이후 미국에서 판매된 대부분의 차량에서 구현되고 있다.

델파이 차량 커넥티비티 시스템은 아래 기능들을 운전자가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하게 해 준다.

- 전반적인 차량 상태 모니터링
- 차량 오류 코드 알림
- 언제 어느 곳에서나 가족 차량 접속 진단/관리
- 주행과 차량 기능에 관한 경고 수신
- 지오펜스(geo-fences) 설정, 설정 범위에 대한 경고 수신
- 실시간 모니터링
- 주행 로그
- 신속한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키 작동
-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에서 차량으로 접속

무선 충전 시스템

충전기, 충전 케이블, 어댑터 등을 가지고 여행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델파이는 차량 내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델파이의 무선 충전 시스템은 충전 코드, 플러그, 어댑터 없이 전원을 충전 장치에 자동적으로 공급할 것이다. 무선 충전 기술로 직접 연결하지 않고 전원을 차량 내 전자 기기에 공급하는 것이다. 델파이의 무선 충전 시스템은 여러 종류의 기기들을 케이블이나 패드 같은 충전 장치 없이, 가정에서 유선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하는 속도로 충전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디바이스가 일정 범위 내에 있을 경우 안전하고 신속하게 충전 할 수 있다.

데이타 커넥티비티

승용차와 트럭에서 늘어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데이터 사용에 대한 요구에 부합 하고자, 델파이는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용 케이블, 커넥터, 포트와 관련된 제품 군을 확장 개발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delphi.com

연락처

델파이코리아
한진희 차장
031-899-51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