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구조의 기능성 베개 ‘베니굿’, 프리미엄 베개 출시

- 기존의 기능성 베개들과는 차별화된 베개로서 C커브자세 유지 및 경추보호,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

고양--(뉴스와이어)--2012년 대한민국 발명특허 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한 기능성 베개 전문 생산업체인 ㈜베니굿은 손쉽게 내손으로 조절하여 내 체형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베니굿 프리미엄 베개를 출시하였다.

베니굿 베개는 지금까지의 베개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베개이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위하여 일반적으로 1피스로 되어있는 통념을 깨고, 7조각으로 되어 있다.

어깨부터 머리까지 공간이 생기지 않아 체중이 골고루 분산되며 각 조각마다 충전재의 양을 조절하여 베개의 높낮이나 머리모양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5조각의 삼각기둥을 부채꼴모양(아치형 구조)으로 설계한 목부위는 부드러우면서도 지지력이 강하여 목뼈를 안정적으로 받쳐주어 경추곡선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시켜 주고 주변 근육이 긴장이 없는 상태를 만들어 경추의 보호 및 목과 어깨통증 해소를 도와준다.

목길이가 사람마다 다른데도 불구하고 일률적인 베개를 사용하는 현실을 볼 때 베니굿 베개는 목길이와 높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진정한 맞춤형 베개의 시대를 열었다고 볼 수 있다.

올바른 수면자세를 만들어 주는 베니굿 베개는 목주름이 생기지 않아 미용효과에도 탁월하다.

충전재로는 환경호르몬 배출이나 먼지, 냄새가 없고 속건성과 항균성 및 시원한 성질을 가진 친환경소재인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함으로써 위생적이며 쾌적함을 배가 시켰다.

또한 베개의 특성상 세탁이 불가능 경우가 대부분인데 베개커버 세탁은 물론 베개속통에 충전재를 채운 상태로도 세탁이 가능하다.

정형학회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영국의 의사 James H Cyriax 박사의 수면자세와 베개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베개란 편안한 숙면을 위한 도구로서 잘 사용하면 경추 및 척추건강과 자세에 도움이 되나 잘못 사용할 경우 경추의 변형과 근육의 긴장을 초래하여 목통증을 유발하고 일자목이나 목디스크의 원인이 되는 위험한 도구가 되기도 한다고 하였다.

James H Cyriax 박사가 주장한 올바른 수면자세는 잠자는 동안 정상적인 척추곡선이 유지되어 근육긴장이 없는 자세로서, 바로 누운 자세에서는 “경추(목뼈)의 곡선이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되는 자세와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경추와 흉추(등뼈)가 일직선이 되어 근육 긴장이 없고 척추후관절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는 자세이다”라고 하였으며, 그는 이런 수면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선 베개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건강에 이로운 베개는 척추곡선의 정상적인 정렬을 유지를 위하여 디자인이 인체곡선의 모양을 갖춰야 하며 목길이 및 머리모양에 따라 베개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특히 목부위는 목뼈가 일자로 펴지지 않도록 반드시 지지력이 있어야 하고, 옆으로 누운 자세 시에는 어깨 높이를 고려해 베개의 높이가 바로 누운 자세시보다 높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존 스폰지 타입의 기능성베개의 문제점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기능성 베개의 소재는 스폰지(라텍스, 메모리폼, 우레탄폼) 형태로 국한되어 있다.

스폰지 형태 소재는 소재의 특성상 탄성력이 있어 지지력 약할 뿐만 아니라 움직일 때마다 지지점이 상하로 유동적이어서 경추를 안정적으로 받쳐주지 못하여 경추를 올바른 정렬상태를 유지할 수 없어서 경추의 변형을 가져 올 수 있다.

또한 소재의 특성상 신체가 파묻혀 덥고 땀이 차고 흡습성이 있어 비위생적이어서 베개 소재로는 적합하지 않다.

자루형태에 베개속을 채워 사용하는 전통 베개의 경우 외형이 둥글거나 타원형이어서 베개를 베게 되면 머리 뒷부분을 받쳐주게 되어 경추의 변형을 가져올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목베개 형식의 작은 원기둥형태의 목베개나 나무로된 경침의 경우는 목을 받쳐주는 기능을 하나 어깨쪽과 머리쪽에 공간이 생기는 관계로 경추의 특정부위에 집중적으로 하중이 쏠려 부담을 주어 좋지 않고, 머리가 뒤로 젖혀지는 현상이 생기며 주변근육의 긴장을 초래할 수 있어 숙면에 방해를 줄 수 있다.

예로부터 “머리는 차고 발은 따뜻해야 한다.”고 하여 머리는 차게 다스려야 하는데 솜이나 스펀지는 목과 머리가 파묻혀 통풍이 잘 안되고 열을 내 보내지 못하고 땀이 차기 쉽고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땀을 흡수하는 등 습기에 약하여 세균이 서식할 환경이 조성 되는데도 불구하고 세탁을 할 수 없어 베개 소재로는 좋지 않다.

베개의 선택 시 체크해야할 사항

1.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는가?

벽에 등을 대고 서 있을 때 등부터 머리 사이의 공간을 빈틈없이 메워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경추라인의 모양이어야 하며, 지지력이 있어 수면 중에도 형태가 변형되지 않아야 한다.

2. 목뼈를 견고하고 안정감 있게 받쳐주도록 설계되었는가?

너무 푹신한 소재는 견고한 지지력이 없어 피하는 것이 좋다.

신체하중에 의해 베개의 형태가 변형되지 않아야 하며 특히 목뼈를 받쳐주는 부분은 견고한 지지력이 있어야 목뼈를 안정적으로 받쳐줄 수 있고 자연스런 경추의 만곡선이 유지될 수 있다.

3.제품의 규격이 나의 신체 조건에 적합한가?

베개의 높이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베개의 경추부분의 길이이다.

특히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갖춘 베개를 선택 할 때는 자신의 C-커브의 깊이에 따른 베개의 높이와 목길이에 따른 베개의 길이가 맞지 않으면 오히려 목뼈에 부담을 준다.

4. 베개 소재로서 적합한 소재를 사용하였는가?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소재이어야 한다.

소재의 성질은 서늘하여 시원감을 주는 것이 좋으며,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 것은 피해야 한다.

또한, 먼지나 냄새가 나는 소재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으며 정전기가 일어나는 소재는 좋지 않다.

마지막으로 가벼운 것이 좋으며 무거운 것은 좋지 않으며, 항알레르기성 및 항균성이 있는 소재여야 한다.

Venygood 베개의 특징

◆ C-커브의 모양에 따라 바닥과 신체사이의 공간을 생기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어깨쪽부터 어깨 쪽부터 받쳐주도록 설계
◆ 구조역학적으로 설계된 목뼈 받침 부위는 5피스로 이루어져 견고한 지지력이 있어 목뼈부분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C-커브를 바른 정렬 상태로 유지
◆ 베개의 목받침 부분의 길이와 높이에 따라 다양하게 규격화 하여 내 몸에 맞는 베개 선택 가능
◆ 목과 머리의 접촉부분은 모양에 맞게 손쉽게 변형시켜 내 몸에 맞게 사용 가능
◆ 친환경 소재이면서 열전도율이 낮은 시원한 성질의 소재를 사용
◆ 고객의 취향에 따라 베개속을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베개속통 자체를 세탁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

Venygood 베개 효과

경추의 보호기능 및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 등의 교정에 도움이 되며 목근육과 어깨근육이 긴장되거나 늘어나지 않아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되며 친환경적인 시원한 소재를 사용하여 촉감이 좋고 머리를 맑게 하여 숙면에 도움이 된다.

베니굿 개요
베니굿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C- 커브를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지지력을 동시에 갖춘 베개를 연구하게 있으며, 그 결과 직물을 소재로 하여 충전재를 채워 만든 다수의 다각면 단위체로 이루어진 베니굿 베개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http://www.venygood.com/venyshop

웹사이트: http://www.venygood.com

연락처

(주)베니굿
온라인마케팅팀
이성주 팀장
031-922-9006, 010-6799-90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베니굿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