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구, ‘설 명절’ 대비 성수식품 특별점검 실시

- 건강기능식품·한과·떡류·제사음식 가공업소 및 판매업소 대상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10 09:3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흥덕구(구청장 이태만)는 오는 1월 14일부터 25일까지 민족의 고유명절인 설을 앞두고 성수식품에 대하여 특별 위생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건강기능식품·다류·식용유지류 등 선물용 제품 판매업소, 관내 전통시장의 한과류·떡류 등 제수용품 가공판매업소 등과 유동인구가 많은 터미널 주변 일반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표시·무신고 제품 사용 여부 ▲원재료의 위생적 관리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의 사용 여부 ▲허용 외 식품첨가물 사용 여부 ▲냉동·냉장제품 보관기준 준수여부, ▲유통기한 위·변조행위와 식재료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여부 등이다.

한편, 이상섭 흥덕구 환경위생과장은 제품을 구입할 때 유통기한, 원재료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하도록 당부하고, 육류·어류·떡류 등 제수용 식품의 섭취 및 보관 관리를 철저히 하여 건강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흥덕구청
환경위생과
위생지도담당
043-200-8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