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빵을 읽다’로 방긋…新 구매 패턴 창출도

- 손쉽게 구입하는 저관여 제품 ‘빵’, 재료 강조한 ‘빵을 읽다’ 캠페인 실시 후 매출 15% 상승

- 11일 2차 캠페인 시작, 재료를 꼼꼼히 읽은 뒤 빵 구입하는 구매 패턴 정착 시킬 것

서울--(뉴스와이어)--뚜레쥬르(www.tlj.co.kr)가 지난 11월부터 실시한 ‘빵을 읽다’ 캠페인을 통해 이전보다 매출이 오르고 소비자 인식 변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CJ푸드빌(대표 허민회)이 운영하는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지난 11월부터 시작한 ‘빵을 읽다’ 캠페인 효과를 분석한 결과 이전보다 매출이 15% 상승했으며 빵을 구입하기 전 재료를 꼼꼼히 살피는 등 소비자 구매 행동 변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빵을 읽다’ 캠페인은 지난 11월 17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델 원빈과 김수현이 출연하는 동영상을 공개하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식품을 고를 때 재료와 성분을 꼼꼼히 읽는 것처럼 빵을 선택할 때도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재료를 살피자는 의미의 이 동영상은 홈페이지, 유투브, 모바일 등에서 인기를 끌며 약 4주간 16만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특히 동영상외에도 뚜레쥬르의 건강한 재료를 모델 김수현이 직접 읽는 음성파일까지 공개되어 동영상의 인기를 더했다.

뚜레쥬르 캠페인 동영상을 감상한 네티즌들은 “먹는 것에 앞서 꼼꼼히 성분을 주시하는 소비자로서 호감이 간다”(ID:STAR), “빵 이름에 재료를 담은 점, 또 재료를 공개하면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라는 것을 알리는 점이 마음에 와 닿는다”(ID:SU), “재료에 대한 중요성을 진정성있게 잘 전달했다”(ID:BYBY***)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매출, 소비자 반응을 살핀 결과 뚜레쥬르가 전달하고자 했던 빵의 특성에 꼭 맞는 밀가루, 신안 천일염 사용 등 장식용 일부 품목이 아닌 빵에 가장 기본이 되는 재료에 정성을 쏟는 뚜레쥬르의 진정성을 담은 캠페인이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된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가 건강한 빵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도록 빵의 선택 기준을 재료로 돌리는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미 매장 수의 확장자제를 선언한 만큼 동반성장 및 건전한 베이커리 생태계 복원에 앞장서면서 기존 단위 점포의 매출 증대를 꾀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맛과 품질 개선 노력이 필수적이므로 가맹점은 물론 고객도 더욱 만족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뚜레쥬르는 ‘빵을 읽다’ 캠페인 2차 동영상을 오는 11일 온라인, 모바일, TV CF 등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 동영상은 모델 원빈이 단독으로 출연해 뚜레쥬르의 대표 건강빵이자 히트상품인 ‘진한두유검은콩식빵’의 중심 재료를 실제로 읽어주는 내용이 담겨있다.

2차 동영상 공개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15일부터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식빵만을 위한 맞춤 밀가루, 신안 천일염, 검은콩 등 ‘진한두유검은콩식빵’의 건강한 재료로 ‘식빵 만들기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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