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방과후 학교, 정부지원 ‘대폭 확대’

- 방과후 교사 되려면? 주부 문의 ‘급증’

- 2013 방과후 교사 채용 ‘러시’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교육업계에서 ‘방과후 교사’ 의 인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올해 2013년에는 ‘온종일 돌봄학교’, ‘방과후 돌봄서비스’ 등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서비스에 대한 새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대폭 확대되기 때문이다.

‘방과후 학교’는 맞벌이 학부모나 저소득층 자녀 등 수요자의 요구와 선택에 따라 이루어지는 정규 수업 이외의 교육 및 보호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의 자율 참여로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교육활동이다.

각 학교마다 분기별로 과목개설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프로그램을 확정 지어 수강생을 모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독서논술, 영어, 한자 같은 교과목에서 사물놀이, 피아노, 재즈댄스, 요리, 마술 같은 특기·적성과목까지 다양하게 개설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끌어줄 강사에 대한 수요 역시 넓고 다양하다.

특히 이번 2013년도에는 IT통신서비스의 보급화로 ‘스마트폰 아이패드’ 과정과 같은 신규IT과정도 일부 초등학교에서 개설요청이 이루어져 눈에 띈다.

방과후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며 교육 능력을 가진 현직교원 외에도 학원강사, 외부강사, 학부모, 지역인사 모두 가능하다.

강사전문 취업포털 강사닷컴(대표 최인녕 www.gangsa.com )에 따르면 현재 서울 동작초등학교, 강동초등학교, 염창 초등학교, 인천 귤현초등학교, 대전 갈마초등학교 등 전국 초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사 채용모집이 줄지어 시작되고 있으며 보통 1월 중순에서 말까지 접수를 받는다.

특히 금번 채용 시즌을 맞아 주부들의 지원자격에 대한 문의 전화가 많다.

주부들의 문의가 많은 이유는 방과 후 교사가 시간적으로 큰 구애를 받지 않아 타 직종대비 가정과 일의 양립이 용이하고 경력단절여성들이 전문성을 쌓아 평생직장으로도 내다볼 수 있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강사닷컴 측은 “주로 관련학과를 졸업하거나 교원자격증 및 강사관련 자격증이 있는 자는 우대하나 수업 계획의 충실성과 타당성, 추진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므로 무엇보다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를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라고 조언했다

한편 올해는 방과후학교 인력·시설을 확대한 ‘온종일 돌봄학교’ 운영이 새 정부 핵심공약으로 발표된 바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까지만 지원되던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이 차상위계층 100%까지 확대 지원되고 1인당 지원 규모도 연간 60만원(월 5만원) 수준으로 확대된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