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세 추가감면 혜택 1년 연장 법안 발의…아파트 담보대출 어떤 영향 끼칠까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3-01-10 11:00
서울--(뉴스와이어)--1월 8일 대통령인수위와 새누리당이 부동산을 살 때 내는 취득세 감면제도를 연장하는 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지난해 말로 끝난 것인데 1년 연장하겠다는 것이다. 이 법안은 박근혜 당선인의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것이고, 법 통과는 늦어지겠지만 1월 1일 이후의 거래에 소급 적용하는 조항이 담겨 있다. 민주당도 이 법에 반대하지 않고 있다고 하니, 1월 말 임시국회가 열리면 법안이 통과될 전망이라고 한다.

주택,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의 조사에 따르면, 2012년 12월까지 취득세 추가감면 혜택이 종료된다는 사실에 2012년 11월, 12월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은행금리가 조금씩 오르면서 주춤하던 아파트 담보대출 등 가계대출문의가 12월 말 반짝 급증했다고 전해왔다.

하지만 취득세 추가감면혜택이 2012년으로 마감됨에 따라 현재 1월 초 부동산시장은 관망세가 이어지면서 거래량이 줄었고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문의전화도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조사되었다.

더불어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취득세 감면혜택에 대한 법안이 1월 말에 통과하여 부동산 거래량이 늘고, 은행들도 저금리의 아파트 담보 대출상품을 더 많이 출시하여 자기 조건과 은행조건을 꼼꼼히 비교하여 자기에게 맞는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여 서민들이 내 집 마련을 쉽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해왔다.

한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금리와 조건을 무료로 비교해주고 있으며, 주택이나 아파트를 매매하는 고객에게는 소유권이전등기에 따른 법률자문서비스도 무료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전해왔다.

다율모기지 개요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010-9597-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