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소프트 브루(SoftBrew)’ 인기

- 유럽의 커피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SOWDEN(소든)의 SoftBrew 방식

뉴스 제공
그린신드롬
2013-01-10 13:17
서울--(뉴스와이어)--지금 대한민국은 커피 춘추전국 시대

커피가 기호 식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일부가 된지 오래이다. 전국민이 애용하는 일명 봉지 커피에서부터, 세상에서 가장 비싼 루왁 커피까지 최근 몇 년 사이 커피는 춘추전국 시대를 맞았다. 골목마다 커피 전문점이 넘쳐나고 싱글족의 필수품, 결혼 혼수 목록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이미 들어가 있을 정도! 전문가 수준의 커피 지식을 겸비한 커피 애호가들을 주변에서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으니 대한민국을 커피가 평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연 2013년에는 어떤 커피가 인기를 끌 것인가

패션 트렌드 만큼이나 빠르게 변하고 있는 커피 시장에서 2013년 소비자들은 어떤 커피를 찾을까? 2012년 커피의 핫 트렌드는 손쉽게 집에서 마실 수 있는 캡슐형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모두 기존의 인스턴트 커피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까다로워진 커피 애호가들의 입맛을 맞춘 것이 인기 비결이다. 색다른 커피를 즐기기를 원하는 이들 사이에서 더치 커피가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2013년에는 커피 본연의 맛+손쉽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할 것이라 예상 된다.

2013년 유럽의 커피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SoftBrew(소프트 브루) 방식 인기

포스트 모던에 큰 영향을 끼친 George J Sowden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이다. 그는 에스프레소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 스튜디오에서 자신의 디자인 노하우를 집약한 테이블 웨어 브랜드 SOWDEN(소든)을 통해서 커피를 혁신적으로 우리는 SoftBrew 방식을 탄생 시켰다. 2013년 커피 트렌드로 SoftBrew가 주목 받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SoftBrew : 아날로그의 감성, 손쉽게 하지만 커피의 20% 최고의 맛을 추출하다

원두는 70% 섬유소와 30% 용해성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열과 물 등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따라서 동일 원두일지라도 어떻게 추출하느냐에 따라 맛이 현저하게 달라진다. 커피 용해성 성분의 2/3가 추출 되었을 때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SOWDEN의 커피 메이커는 가장 맛있는 커피 성분만 우려내서 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는데 이 방식을 SoftBrew라 부르는데 가장 내추럴한 커피 맛이란 뜻이다. 그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 최고의 커피 성분만을 추출하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마이크로 필터에 그 비밀이 숨겨져 있다. 종이 필터가 그 동안 부담스러웠던 이들이나 에스프레소 머신기를 사용하지만 바리스타가 내려 준 커피 맛과 달라서 고민했던 이들에게는 SoftBrew는 희소식이 될 듯!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 SOWDEN의 커피 메이커에 커피와 물을 넣고 몇 분만 기다리면 전문가 수준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여름철에는 냉수로 커피를 우려내서 마셔도 좋다.

유럽을 넘어 미국, 그리고 아시아로 펴져지고 있는 SoftBrew

유럽에서뿐만 아니라 북미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커피 본연의 맛으로 주목 받는 SoftBrew는 2013년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SoftBrew로 사랑 받고 있는 테이블 웨어 브랜드 SOWDEN은 미적 감각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올해 초 국내에 런칭 예정으로 포세레인 소재의 토스트기, 쥬서기 등 상상을 뒤집는 제품들이 포함되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그린신드롬(www.SOWDEN.co.kr, 02-553-3828, info@greensyndrome.com)으로 하면 된다.

그린신드롬 개요
혁신적인 그린 DNA를 보유한 브랜드들을 소개하는 Green Brands Hub 그린신드롬은 그린라이프 스타일 전문 기업이다. 행복주의 철학과 유쾌한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들과 함께 새로운 그린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SOWDEN: http://www.SOWDEN.co.kr

웹사이트: http://www.mosstile.co.kr

연락처

그린신드롬
홍보팀
02-553-38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