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총력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1. 10.(목)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교토 지역 주지스님 일행 40여명을 초청하여 안동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안동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관람 및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하여 실질적인 일본 관광객 유치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2년 11월 대구·경북 공동 관광홍보 마케팅사업 추진으로 일본 현지 공동홍보설명회, 세일즈콜, 일본주재 한국여행사와의 간담회 개최 등으로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관광지와 템플스테이 소개 등 관광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 경북여행에 관심을 가진 일본 관광객들이 방문을 해 이루어졌다.

주요내용으로는 주요무형문화재 제69호인 안동 하회마을의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을 소개·관람하고,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한국의 전통 고택체험, 템플스테이,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등 단순 볼거리가 아닌 체험위주의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한편, 1월 8일부터 12일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관광객은 후쿠오카, 오사카, 쿄토지역 주지스님과 신도들로 구성된 단체로, 4박 5일 일정 중 2일을 경주 불국사, 석굴암, 천마총 및 안동 하회마을, 병산서원 등 경북의 여러 관광명소를 여행하는데, 그중에서도 한국의 전통사찰 수행자들의 일상과 삶을 경험하고 비교해보는 불국사 템플스테이 체험이 가장 인기 있는 코스였다.

경상북도 이희도 관광마케팅사업단장은 “최근 일본의 경제 불황 및 한일관계 악화 등으로 일본 관광객들의 여행활동이 둔화되고 있지만 세계문화유산, 체험여행상품 등은 꾸준히 인기가 높고, 외교관계 정상화에 대비하여 본격적인 수요 창출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관광홍보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템플스테이 등 체험위주의 관광상품 활성화 및 경북의 풍부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실질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일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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