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6월 품질경영대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오는 6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제39회 경기도 품질경영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기업의 경영개선 노력인 품질분임조 활동을 격려하고 품질경영기법과 우수사례 전파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키우는 대회다.

품질분임조는 기업 현장의 품질개선 및 혁신활동을 주도하여 기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으며, 현장, 설비, 보전경영, 서비스, 사무간접, 안전품질, 6시그마, 자유형식 등 8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의 개선활동을 발표하게 된다.

또한,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분임조에게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이하 전국대회) 출전권이 부여 되어 오는 8월 개최되는 전국대회 참가와 대통령상 수상도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에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등의 대기업과 한전KPS, 한국철도공사, 한국서부발전 등의 공기업, 2011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우리산업을 위시하여 우진공업, 삼영잉크페인트제조 등과 같은 중소기업이 품질분임조 활동을 통해 기업 내실을 다지고, 경영위기를 극복하는 등 품질분임조 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들 기업 품질분임조의 활약으로 경기도 대표 팀은 전국대회에서 2004년부터 2012년까지 9년 연속 종합우승을 달성하여 경기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경기도는 올해 전국대회 10연패 달성을 위해 도 대회 출전 분임조 양성을 통한 신규 팀 수준 향상과 전국대회 출전 분임조에 대한 집중 지도를 위한 지도교수 확보 및 투입 등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장영근 경기도 기업정책과장은 “세계시장은 가격경쟁에서 품질경쟁으로 전환되고 있고, 최고의 경쟁력은 최고의 품질에서 나온다”라며 “품질품임조 지원은 최고 품질의 초석을 다지는 일이니만큼 품질분임조 활성화지원을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기업정책과(8008-4632) 및 한국표준협회 경기지역본부(546-603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기업정책과
창업지원팀
이남희
031-8008-46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