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이면도로 제빙작업 실시

- 가용 행정력 총 동원해 주민 통행불편 최소화 주력

대구--(뉴스와이어)--작년 12월 60년 만에 최대 폭설 후 간선도로는 제설작업을 실시해 차량통행에 지장이 없는 실정이나, 보도 및 이면도로는 계속된 한파로 잔설이 현재까지 결빙돼 보행자의 통행불편과 안전사고 발생을 초래하고 있어 대구시는 대대적인 제빙작업을 하고 있다.

대구시는 작년 연말 폭설 후 제설작업이 미비한 보도 및 이면도로에 대해 매일 구·군, 읍면동사무소 직원들을 동원해 제빙작업을 계속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내 집·내 점포앞 눈 치우기” 동참 부진과 인력 및 장비부족, 유래 없는 한파로 잔설이 꽁꽁 얼어붙어 제빙작업에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범일 대구시장은 관련 부서에 가용 행정력을 총 동원해 긴급히 제빙작업을 실시토록 지시했으며, 10일 오후 삼덕동 일원 주변도로에서 제빙작업에 직접 참여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시민들의 통행불편 해소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 구·군, 주민자치센터의 가용 인력을 최대한 동원, 제빙작업을 조속히 마무리 하겠다.”며 “시민들도 ‘내 집·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로과
송창섭
053-803-48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