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3년 ‘영월군 동강 愛 잡곡’ 밭작물브랜드 육성사업 선정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농림수산식품부가 공모한 2013년도 밭작물 브랜드 육성사업에 영월군 서남농협의 “동강愛 잡곡”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밭작물 브랜드 육성사업은 우수 경영체의 조직화·규모화를 통한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며, 개소당 10억원의 예산이 지원되는 사업으로 영월군과 서남농협이 주축이 되어 농가별 및 품목별 조직화를 통해 계약재배 및 수확·수매·저장·선별·유통 등의 체계적 관리를 거쳐 고품질 “동강愛 잡곡” 우수 브랜드 경영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금번에 선정된 영월군은 밭의 비중이 높아 잡곡의 재배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일교차가 크고 풍부한 일조량으로 잡곡의 맛과 풍미가 뛰어나 웰빙·건강 바람을 타고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도는 이번 밭작물 브랜드 육성사업 선정을 통해 품목별 조직화를 위한 농업인 교육과 경영컨설팅 등을 실시해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등 가격 차별화를 통해 농가 소득을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친환경농업과
농업사무관 박영석
033-249-26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