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기준금리 2.75% 동결…은행별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꼼꼼히 비교해야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3-01-11 17: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행이 새해 첫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2.75%로 동결했다. 지난해 7월과 10월 0.25% 포인트씩 두 차례 인하된 뒤 석달 째 연 2.75%에 동결된 것이다. 지난 10월 이후 11월, 12월 기준금리가 동결되며 연 3%대까지 떨어졌던 은행과 금융사의 고정금리 대출이 4%대로 인상되면서 고객들이 금리인하가 되기만을 기다렸으나, 이번 동결발표로 은행의 금리가 더 올라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주택,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사이트인 뱅크아파트의 조사에 따르면 12월 말부터 1월 9일까지 은행의 대출 기준금리 중 금융채 금리가 상승세를 보이다가 최근 3일사이 약 0.1%p 가까이 인하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작년 말보다는 금융채금리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 은행들의 대출금리는 최근 3일 사이 조금 인하되었다.

물론 은행 대출금리는 금리만 비교해 보아서는 안 되는 것이 사실이다. 고객의 조건과 은행의 대출조건(중도상환수수료 면제비율, 우대금리 조건, 고정금리 기간 등)에 따라서도 추가 금리할인을 해주는 금융사들이 있으니 여러 은행이나 금융사의 조건과 자신의 조건을 잘 비교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고객들이 각 은행의 아파트 담보 대출상품에 대해 확인하려면 직접 방문을 하거나 전화를 해야 하는데, 실제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서 한 눈에 은행의 금리와 조건을 비교해 보려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금리와 조건을 무료로 비교해주고 있으며, 주택이나 아파트를 매매하는 고객에게는 소유권이전등기에 따른 법률자문서비스도 무료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

다율모기지 개요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010-9597-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