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OP생협, ‘독자인증시스템 시행 선포식’ 개최

- 자연순환형 농업의 새로운 기준 제시

뉴스 제공
아이쿱생협
2013-01-11 18:32
서울--(뉴스와이어)--iCOOP생협(http://www.icoop.or.kr)이 지난 10일(목) 오전 11시,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독자인증시스템 시행 선포식’을 개최했다.

iCOOP생협의 독자인증시스템은 친환경 농산물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자연과 생태계까지 고려한 순환성, 지속가능성, 생물다양성, 신뢰성까지 평가하는 친환경 인증 기준이다. iCOOP생협은 농업의 기본 원칙인 생명이 함께 살아가는 순환관계를 만들고 생산자에게 도움이 되는 농업발전을 위해 독자인증시스템을 새롭게 실시한다.

이 날 선포식에서는 소비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오전 11시부터 동화연극 공연, 인사말, 경과보고, 축사가이어진다. 이후 11시 30분부터는 높이 2m의 대형 물품 조형물에 소비자들이 독자인증 마크 스티커를 붙이는 퍼포먼스를 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독자인증 물품을 통해 유기농업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공동 선포선언도 발표했다.

iCOOP생협 관계자는 “자연과 생태계까지 돌봄으로써 진정한 유기농업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마련한 iCOOP생협만의 새로운 기준”이라며, “생산자, 소비자, 환경과 생명 모두가 행복한 농업환경을 만들어가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쿱생협 개요
자연드림은 아이쿱생협이 만든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www.icoop.or.kr

연락처

iCOOP생협
김현희
010-6549-3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