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 세종청사 4개소에 ‘불편사항 접수센터’ 운영
행안부는 지난‘ 12년 5월부터 이전부처 운영지원과장으로 구성된 ‘세종시 이전현안 실무협의회’를 통해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왔다.
이에 더하여, 지난 연말에 6개 부처 5,500명이 본격적으로 입주하면서 비롯된 입주 공무원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불편사항 접수센터를 설치, 운영한다고 행안부는 밝혔다.
불편사항 접수센터는 세종청사 4개 구내식당 인근에 설치, 중식시간(11:30~13:00)에는 행안부와 청사관리소 직원이 직접 불편사항을 접수받고 이 외 시간에는 접수함을 두고 서면으로 의견을 받아 운영한다.
이 외에도 행안부는 과장급 직원을 당분간 세종청사에 상주시켜, 부처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면담, 의견수렴 등을 통해 개선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감종훈 정부청사관리소장은 “접수센터에서 수렴된 의견을 종합하여 ‘세종청사 조기 안정화 방안’을 신속하게 수립, 세종시에 근무하는 중앙 부처 공무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선진화담당관실
서기관 신승렬
02-2100-3173
정부세종청사관리소
관리과
과장 이강옥
044-20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