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올림푸스에 의료장비 개발 S/W플랫폼 및 테스트 매니지먼트 공급

- 올림푸스, 수술용 고주파발생기, ESG-400에 브이엑스웍스(VxWorks) 기반의 의료장비 개발 S/W 플랫폼 및 테스트 매니지먼트 채택

- 윈드리버 자동화 소프트웨어 테스팅 프레임워크 사용으로, 미 식품의약국(FDA)의 엄격한 승인 프로세스 통과 지원

- ESG-400에 대한 품질보증 작업시간(time-to-quality) 및 규제(regulatory) 제출까지의 소요 시간 20% 감소, 개발 주기 15% 단축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01-14 09:3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최소 절개 수술 분야의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올림푸스 서지컬(Surgical)’이 최신 수술용 고주파 발생기, ESG-400에 대한 개발 주기 단축 및 비용 절감을 위해 의료장비S/W개발용 윈드리버 플랫폼(Platform for Medical Devices) 및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올림푸스는 ESG-400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데 있어서 제한된 예산 안에서 철저한 비용 관리를 하는 한편, 제품의 안정성 입증을 위해 IEC62304 인증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승인을 받기 위해 윈드리버의 실시간 운영 시스템인 브이엑스웍스(VxWorks) 상에서 구동되는 ‘의료장비 S/W 개발용 윈드리버 플랫폼’과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테스팅 프레임 워크,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를 선택했다.

그 결과 올림푸스는 의료장비 S/W 개발용 윈드리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제품 개발 주기를 15%까지 단축시킬 수 있었으며, 출시 시기를 단축하는 동시에 약 15%에 가까운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를 사용해 품질보증 작업시간(time-to-quality) - 제품 요구사항에 대한 모든 시험을 성공리에 실행시키는 시간 - 을 20% 향상시켰고 또한 규제 제출(regulatory submission)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20% 단축시켰다.

올림푸스 서지컬의 R&D 서지컬 테라피 소프트웨어 부문 관리자인 러츠 커스텐(Lutz Kersten)은 “윈드리버는 FDA 승인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강력한 고객 지원, 교육 및 전문 서비스 조직 등을 포함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주었다”며 “윈드리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IEC62304 및 FDA기준에 따라 맞춤형 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감사 프로세스를 보다 수월하고, 신속하게 통과함으로써, 출시 예정 일자를 앞당길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윈드리버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업계 최초의 신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고성능 제품을 의료 시장에 제공한다는 올림푸스의 혁신이 윈드리버를 통해 다시 한 번 구현되었다.”며 “윈드리버는 올림푸스의 수요에 가장 부합하는 포괄적인 맞춤형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올림푸스가 최첨단의 차별화된 응용 의료기기 공급을 위한 핵심 역량에 업무를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의료장비용 윈드리버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solutions/medical 에서 참고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