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웹와치社 주관 ‘웹접근성 우수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삼성화재 코스피 000810
2013-01-14 08:34
서울--(뉴스와이어)--삼성화재(사장 김창수)는 삼성화재 홈페이지(www.samsungfire.com)가 ‘웹접근성 우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기관 웹와치(WebWatch)사가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 심사과정’을 거친 결과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된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심사에 최종 합격해 지난 7일 ‘웹접근성 우수 사이트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장애나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해당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품질 인증’이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마크(WA인증마크, 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부여하는 제도다.

심사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기준으로 1단계 기초심사, 2단계 정밀심사로 진행되며, 정밀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대상 사용성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이란?(방송통신위원회에서 2010년 12월 31일 제정한 한국정보통신표준:KICS.OT-10.0003/R1)

삼성화재 인터넷서비스파트 정은성 책임은 앞으로도 “장애우, 어르신 등 웹 접근이 어려운 고객들도 우리 홈페이지에서 계약관리, 대출, 보험상품 가입 등 서비스 이용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fire.com

연락처

삼성화재해상보험
홍보파트
이승리 과장
02-758-74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