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 신년 계획…신년 건강계획 실천 도와주는 아이템 다양해져

뉴스 제공
하이트진로 코스피 000080
2013-01-14 09:04
서울--(뉴스와이어)--2013, 계사년이 시작됐다. 새해가 시작되면 새해 다짐부터하기 마련이다. 지난해 바쁘게 앞 만 보고 달려 2013년은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힘쓰는 한 해로 만들고자 계획했다면 이제 실천만이 남았다. 하지만 새로운마음으로 세운 건강한 신년 계획이 조금만 소홀하다 보면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다. 건강한 2013년을 만들기 위해 일명 건강계획 3종 세트 ‘금주, 금연, 다이어트’가 작심삼일 되지 않게 도와주는 건강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무알코올 음료로 신년 금주 계획 지키세요.

가장 많은 신년 목표 중 하나가 금주다. 하지만, 직장인들에게 실천이 쉽지 않는 것이 금주다. 금주가 어렵다면 차선책으로절주도 좋다. 통계청이발표한 ‘2012년 사회조사결과’에 따르면 주 1회 이상 음주자 중 절주나 금주를 시도해본 사람들에게 금주가 어려운 이유를 물었더니 65.3%가 사회생활에 필요해서 라고 응답했다. 스트레스 때문에 끊기어렵다는 응답이 32.1%로 뒤를 따랐고 금단증세가 심해서 끊을 수 없다는 응답이 1.6%로 나타났다.

2013년을 위해 금주를 선언했지만, 음주 조절이 어려워음주 욕구가 간절할 땐 최근 출시된 무알콜 음료를 주목해도 좋을 것이다.

하이트제로0.00: 맥주맛은 그대로, 알코올 함량은 0.00%로금주 효과 톡톡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hite ZERO 0.00, 하이트제로영점영영)’은 알코올함량이 0.00%로 무알코올이면서도 술의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새해 금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알코올 걱정 없이 술자리에서 어울릴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는 물론 임산부나 스포츠맨들, 직장에서 술을 마시지못하는 여성, 그리고 건강상의 이유로 알코올을 섭취하기 힘든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하이트제로0.00’은 맥주 공정에서 알코올이 발생되는 발효 과정을 제외한 제조공정을 거치면서 생산돼 맥주의 맛을 그대로살리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 대한 부담까지 없애준다. 또한 첫 번째 맥즙 만으로 만들어 깨끗한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100% 유럽 산 아로마 호프를 엄선해 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했다.

애연가의 설 곳이 좁아지는 한국, 금연이 대세

건강에백해무익하다는 담배. 최근에는 식당에서는 물론 길거리에서도 마음대로 담배를 피울 수 없다. 이처럼 금연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 새해를 맞아 담배를 끊고자 계획한 사람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오랜 시간 담배를 피워온 사람들에게 금단증세를 이겨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정신력 만으로 이겨낼 수 없다면 금연을 도와주는 아이템을 활용해서 2013년엔금연을 성공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한독약품, ‘니코스탑 패취’ : 흡연 상태에 따라 단계별로패취 붙여 금단현상 해소

한독약품의‘니코스탑 패취’는 특수한 제조기법을 사용한 어드헤시브 디퓨전콘트롤형으로 국내 최초의 패취 전문 연구소인 삼양사 의약연구소에서 개발한 금연보조제이다. 금연한 상태에서니코스탑 패취를 붙이면 니코틴 성분이 혈관 속으로 일정한 농도로 방출되어 금연으로 인한 금단현상을 해소하여 금연 성공을 돕는다. 평소 흡연 상태에 따라 패취를 단계별로 사용하면 된다.

인터파크 ‘금연 소품’ : 담배 가까이 할 수 없도록 한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활용

온라인쇼핑몰에는 금연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디어 상품이 다양하다. 인터파크에서 판매하는 ‘폐 재떨이’가 대표적이다. 재떨이를폐 모양으로 제작,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재떨이의센서가 담배를 감지하면 ‘기침 소리’와 ‘비명 지르는 소리’가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담배를 잡지 못하게 하는 이색 반지도 인기다. 검지와중지에 끼는 ‘금연 반지’ 는 검지와 중지 사이에 돌출된부분이 담배를 잡지 못하게 해 흡연을 불편하게 만드는 상품이다. 이 금연 반지를 착용하고 흡연을 할경우, 반지에서 나는 향기와 담배 냄새가 혼합돼 매스꺼운 냄새가 나 금연에 도움을 준다.

매년 신년 계획 1순위 다이어트, 생활속에서 성공시키는 게 관건

매년신년 계획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그만큼 수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바라지만 성공이절대 쉽지 않다. 또한 단시간에 이루기 보다는 장시간 투자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뤄내야 그 효과가오래 유지되는 만큼 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장기레이스에 성공하는 방법이다. 생활속에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하이트진로음료㈜ ‘디아망(DIAMANT)’ : 프리미엄 탄산수로패션·미용 겸한 웰빙 다이어트

설탕과 칼로리 부담 때문에 기존 탄산음료가 부담된다면당분과 카페인이 없는 상쾌하고 깔끔한 맛의 프리미엄 탄산수가 제격이다. 스파클링 미네랄 워터 디아망는열량,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나트륨 등이 들어있지 않아 2030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높다.

불면증이나 신경과민 등 카페인 부작용이 없어 직장인들의업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탄산의 독소제거 효과로 인해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 속에 녹아 있는 탄산기포가 빠른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기능은 물론 신진대사를촉진 시킨다. 건강은 물론 패션, 미용까지 중요시 하는 여성들을중심으로 굶는다는 스트레스에서 자유롭고, 요요현상이나 부작용 걱정이 없어서 탄산수가 새 다이어트 트렌드로떠오르고 있다.

또한, 탄산수디아망은 천연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생수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톡톡 터지는 탄산이 청량감을 배가시킨다. 또한 여러 가지 음료를 디아망과 믹스시켜 다양하고 새로운 맛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디아망 플레인’과 라임향이 느껴지는 ‘디아망 라임’ 두 종류가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홈웨이트 트레이닝’ : 스마트폰으로간편하게 활용

스마트폰이대중화된 요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만약운동으로 체중관리 및 몸매를 다듬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홈웨이트 트레이닝’앱을 활용하면 된다. 이름그대로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않고서도 집에서 몸짱이 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는 앱이다. 아령과 의자, 학교나 공원에 있는 철봉 평행봉만 있으면 준비 끝이다. 가슴, 다리, 등, 승모근, 어깨, 복근 등을 강화하는 운동을 트레이너가 곁에서 지도하는 것처럼알려준다.

웹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연락처

하이트진로음료(주) 홍보대행
보터스 커뮤니케이션즈
김선지 실장
02-597-3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