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기후변화와 식품안전관리’ 관련 최신 연구결과 발표

- 제49회 식품의약품안전열린포럼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계속되는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 가능한 식품안전 문제를 과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식품안전열린포럼(주제 : 기후변화와 식품안전관리)’을 서울 삼성동 소재 섬유센터에서 오는 1월 16일(수)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요 내용은 ▲기후변화대응 식품안전관리 소개 ▲국내 기후 권역별 식중독 발생예측 모델 개발 소개 ▲기후변화에 따른 곰팡이독소 관리 및 영향분석 ▲제외국의 기후변화와 식품안전관리 연구 동향 및 현황 등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패널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식품안전관련 다양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이번 열린포럼이 향후 국민건강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fda.go.kr>국민광장(여론광장)>식품의약품안전열린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럼 내용은 (http://facebook.com/forumkfda)에 공개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예방정책과
043-719-17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