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로교통환경 개선해 교통사고 줄인다

- 어린이보호구역 9개소, 교통사고 잦은 곳 6개소 등 개선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14 09:29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도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난해 한해 동안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외 5개 사업에 대하여 약 38억원을 투자해 도로·교통안전시설을 확충 개선하여 교통사고를 사전예방 하는 등 도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에는 도로환경개선과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외 5개 사업에 약 45억원을 투입한다.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은 용정동 사랑가득한 유치원 등 9개소 11억 1000만원을 투입하여 고원식 교차로, 통합표지판, 미끄럼방지시설, 휀스 등을 설치한다.

모충동 청남교 앞 등 6개소의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과 교통안전시설 유지관리를 위해 12억8000만원을 투입해 안전시설 확충과 시선유도봉 외 10종에 대해 노후·파손된 시설물에 대하여 교체할 계획이며 불합리한 차로 개선사업도 추진한다.

또한, 오송 화장품 뷰티 세계 박람회 개최에 따라 주요 간선도로 차선도색을 위하여 19억원을 투자하여 원활한 교통소통 및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도로환경개선을 위하여 교통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한 업무 협조와 연찬을 통한 사업 추진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로 환경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로시설과
도로행정담당
043-200-2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