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청주 통합 시민협의회 전체회의 개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14 15:37
청주--(뉴스와이어)--2013년 계사년(癸巳年) 청원·청주 통합의 일등공신인 청원·청주 통합 시민협의회가 1월 14일 문화산업진흥재단 직지룸에서 새해 첫 전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체회의에서는 ‘통합 청주시’ 설치법 통과 축하와 청원·청주 양 지역의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청원·청주 상생발전 및 주민화합방안, 청원·청주 상생발전방안 합의사항 이행 감시·감독 기능 수행, 청원·청주 주민화합행사 개최, 주민 통합 공감대 형성을 위한 주민 홍보, 통합시 선진 정책 사례 발굴 등이며, 군민협의회와 상호 협의하여 통합 청주시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회의에는 한범덕 청주시장도 참석하여 청주·청원 통합과 통합 청주시 설치법 통과에 시민협의회 위원들의 전폭적인 지원에 깊은 감사를 드렸으며, 앞으로도 청주·청원 지역의 발전과 지역화합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과 주민 중심의 축제 속 통합을 추진해온 만큼 주민의 입장에서 민간사회단체 통합 및 시민과 군민의 화합을 위해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민협의회 이상훈 위원장은 통합 청주시 설치법이 통과된 만큼 앞으로는 통합 청주시민의 입장에서 양 지역 주민 화합과 상생발전에 힘쓸것이며, 시·군민협의회가 합의한 상생발전방안 합의사항 이행에 대해서도 적극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2014년 통합 청주시가 성공적으로 출범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통합실무준비단
기획총괄담당 풍경섭
043-200-2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