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수산식품 수출 해외마케팅 강화
- 신규·영세기업 해외 수출 육성 단계별 지원계획 마련
올해 농수산식품 해외마케팅 수출 진흥시책은 지난해와 달리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에 많은 신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횟수를 연간 2회에서 3년간 5회로 제한하고 부스 및 통역비만 지원한다.
또 해외바이어 초청 개별 수출상담회는 기업별 2명까지 지원하고 친환경농수산식품 및 식재료 수출지원은 3년에 1회로 참가 제한이 대폭 강화된다.
이는 신규·영세한 기업을 우선 발굴해 해외마케팅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한 것으로 3~4년간 지속적인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신규·영세한 기업의 단계별 해외 수출 육성은 1단계로 농수산무역 수출 전문교육(5개월 과정)과 수출상담회를 통해 마인드를 확산, 신규 바이어를 발굴한다. 2단계로 식품박람회 참가 및 해외 판촉 추진으로 국제 수출동향을 파악해 수출 규모를 확대하고 3단계로 이들을 수출 에이전트로 위촉해 수출 지원 없이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진다.
송경일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올해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등 각국의 재정 위기로 수출 환경이 어려워질 전망”이라며 “농수산무역 수출 전문교육, 국제식품 박람회 참가,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해외 판촉 추진, 수출 에이전트 위촉 등 공격적 해외마케팅을 통해 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지역 신흥 수출시장 다변화로 친환경농수산식품 수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