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우리문화 즐기기 사업’ 신청 접수

- 문화유적 활용 프로그램 등 공모…내달 8일까지 개인·단체 대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문화재 활성화와 관리 효율성 제고, 전통 민속놀이 계승발전 등을 위해 1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도내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우리문화 즐기기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하는 도내 문화유적(국보, 보물, 서원, 향고, 사우, 기념물 등)을 활용해 예절교육이나 전통 민속행사를 여는 문화유적 활용 프로그램과 성년의식, 전통혼례, 전통놀이 등 향토문화와 전통 민속 연구·재현·기록화 사업으로 구분한다.

총 사업비는 4억원(시·군비 2억원 포함)으로, 사업당 지원비는 1000만원∼3000만원 수준이다.

신청은 사업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계획서를 작성해 시·군 문화 담당 부서에 제출하면 되는데, 문화유적 활용 프로그램의 경우는 관리인의 활용허가를 받아야 한다.

도는 시·군이 타당성과 예산 부담 등을 검토해 신청하면, 다음 달 중 공모사업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사업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문화유적 현장에서 전통 민속놀이나 예절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열릴 경우, 문화유적 활용과 전통문화 계승·발전, 새로운 관광자원 창출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문화예술과
문화담당 조모연
041-635-3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