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문화재단, 아동들의 올바른 IT문화 확산에도 앞장서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3-01-15 11:00
성남--(뉴스와이어)--KT문화재단(이사장 이길주, www.ktcf.or.kr)은 14일부터 2박 3일간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새싹꿈터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IT문화 확산을 위한 ‘스마트 런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1월 14일부터 16일, 21일부터 23일까지 2회에 걸쳐 캠프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아동들은 스마트기기에 대한 친밀도 및 과몰입 정도를 진단받고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올바른 스마트 기기 이용 문화를 익히게 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KT문화재단이 청소년 인터넷 중독 예방 전문가들과 개발한 ‘스마트기기 친밀도 및 과몰입 지표’를 이용해 참여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환경 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가족 간 공동 해결 프로그램까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캠프 참여 아동들은 교육 시간에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웹툰 그리기, 5계명과 노래 만들기 등을 통해 스스로 건강한 스마트 기기 이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지게 된다.

KT문화재단 이길주 이사장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수많은 IT 기기에 중독 되기 쉬운 아동들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운영할 것” 이라며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똑똑한 IT 사용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런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 후기는 스마트 런 캠프 홈페이지(http://smart-learn.kt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3414-20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