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반기 시민 정보화교실 운영

- 16일부터 ‘컴퓨터 기초과정’ 수강신청 접수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오는 2월부터 6월까지 고령층과 주부 등을 대상으로 2013년도 상반기 시민 정보화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교육장은 시청 4층 정보통신교육장이며, 교육과정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정보 생산과 가공·유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컴퓨터 활용 및 인터넷 활용능력 습득을 위한 ‘컴퓨터 기초과정’, ‘엑셀 2007’, ‘트위터와 페이스북’, ‘포토샵’, ‘스위시 기초’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각 교육과정은 한달씩 운영하며, 수강생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는 市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 ‘정보화교실 모집’에서 한다. 선발인원은 50명이고, 선발기준은 동일과정에 대한 교육 재신청자와 연 3회 이상 수강자는 수강신청이 제외된다.

시민 정보화교실은 지난 2004년부터 2012년까지 74기 4,408명이 교육을 이수하는 등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보화 교육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수준 만족도 설문 등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며 시민 정보화교실을 운영해 시민 호응이 좋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
고지원
062-613-26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