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큐레이터 대상 덕혜옹주 특별전 전시설명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전국 박물관·미술관 큐레이터(Curator)를 대상으로 현재 개최 중인 ‘덕혜옹주’ 특별전(2012.12.11.~2013.1.27.)의 기획과정과 전시구성을 소개하는 전시설명회를 오는 21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덕혜옹주’ 특별전의 준비과정과 기획의도, 전시구성과 디자인 등 전시 개최 전 과정을 전국 박물관·미술관 큐레이터와 공유하고 기관 간 정보교환과 의사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덕혜옹주’ 특별전을 담당 큐레이터의 설명으로 직접 관람하면서 마무리된다.

이번 전시설명회는 전국의 박물관·미술관 큐레이터와 전시 관계자뿐만이 아니라 전시 업무에 관심 있는 학생과 일반인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http://www.gogung.go.kr, 공지사항)에서 알아볼 수 있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02-3701-76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