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소기업 인증획득 지원사업’ 추진

- 국제규격·환경인증비용 업체당 200만원 지원, 다음 달 13일까지 신청 접수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16 09:4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중소기업의 인증획득 지원 사업을 제조업뿐만 아니라 지식서비스업까지 인증획득 소요비용을 확대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국제규격인증인 ISO 9001(품질), ISO 14001(환경), ISO 22000(식품) 3개 경영시스템 인증과 환경마크인증분야로 공고일 기준 청주시 소재 공장등록을 마친 중소제조업체 및 청주문화산업단지와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로 상시고용인원이 5명 이상인 12개사를 선정해 업체당 200만원씩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다음 달 13일까지 신청서와 고용인원, 수출실적증명 등 관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선정은 평가표에 따라 서류심사와 현지 확인을 통해 고득점자순으로 선정해 2월말까지 통보한다.

선정된 업체는 선정일로부터 10월말까지 인증획득을 완료해야 하며 인증서는 지식경제부장관에게 인증현황을 보고하고 있는 인증실적보고기관에서 획득한 인증서만 인정한다.

특히 지난해 일자리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고용 선도기업’은 우선 지원할 계획이며, 타 기관으로부터 인증지원을 받고 있는 업체, 사업추진 중 타 시도로 이전·폐업하는 업체, 지방세 체납업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시 미래산업담당은 “이번 중소기업 인증획득 지원사업은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공인된 인증을 획득하여 대내외 기업의 신뢰도와 자립기반을 확보함으로써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미래산업담당 이영
043-200-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