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진 작가 ‘결혼면허’ 인터넷 소설 연재 시작

- 한겨레문학상 수상 작가 조두진, 장편소설 인터넷으로 최초 연재

- ‘결혼면허학교’ ‘행복세’ 가상현실을 무대로 펼쳐지는 결혼에 관한 3색 이야기

서울--(뉴스와이어)--제10회 한겨레문학상 수상. ‘능소화’, ‘진실한 고백’ 등 다수의 장편소설을 발표하며 날카로운 시선과 예리한 관찰력, 담담하면서도 힘있는 필력을 인정받은 조두진 작가.

매번 색다른 소재와 분명한 주제의식으로 두터운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그가 인터넷 상에서 최초로 소설 연재를 시작했다. 제목부터도 심상치 않다. ‘결혼 면허’.

저자는 운전을 위해 면허를 따듯, 결혼을 위해서 결혼면허를 따야만 하는 미래의 가상현실을 무대로 3가지 색깔의 결혼에 대한 서로 다른 이야기를 정교하게 직조해나간다.

결혼면허학교 등록을 놓고 갈등하는 커플, 결혼 10년차에 접어든 부부들을 대상으로 행복세를 걷는 세금징수원, 결혼 후 반복되는 의심과 불만으로 극단적인 파국에 이르는 한 부부의 이야기 등 파격적인 주제만큼이나 신선한 이야기들로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결혼에 면허가 필요하다는, 조금은 예민한 주제를 들고 나온 조두진 작가는 소설 연재를 앞두고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내 결혼이 행복할 것이라고 섣불리 낙관하지는 마십시오. 나는 평범한 사람, 어쩌면 좋은 사람을 삶의 밑바닥으로 끌고 내려가는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결혼면허’는 운명이 아니라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에 관한 소박한 이야기입니다.”

‘연애와 섹스는 간헐적이나 결혼은 생활이다.’라는 다소 파격적인 문장으로 시작하는 이번 소설은 남녀관계에 대한 적나라한 해석과 함께 결혼과 환상 사이에서 외줄타기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 번 더 객관적으로 상황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독자들과 실시간으로 호흡하며 이야기를 전개해나갈 이번 신작 연재 소설은 매주 월, 수, 금 3회씩 업데이트되며, 조두진 작가의 블로그(http://blog.naver.com/nongbucho)와 위즈덤하우스 카페(http://cafe.naver.com/wisdomhous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즈덤하우스 개요
(주)위즈덤하우스 출판사는 자기계발.경제경영 전문 브랜드 '위즈덤하우스', 문학.예술.인문의 '예담', 청소년학습. 자녀교육의 '예담friend', 아동 '스콜라', 역사 '조화로운삶', 불교.영성 '조화로운삶', 실용.취미 '위즈덤스타일' 등의 브랜드로 양질의 책을 출판합니다.

http://cafe.naver.com/wisdomhouse

웹사이트: http://www.wisdomhouse.co.kr

연락처

위즈덤하우스
소셜마케팅실
031-936-41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