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윤리경영 실천 결의 다져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1-16 18:08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16일 서울 충정로 본관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의 ‘청렴한 농협, 신뢰받는 농협’ 구현을 위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날 최원병 회장은 최근 정부의 반부패·청렴정책에 맞춰 윤리의식과 사회적 책임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임직원의 인식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특히 올해는, 사업구조개편 1주년의 해로 조직문화의 변화와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시점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실천하여 농업인과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결의문에서 농협 임직원은 “청렴한 농협, 신뢰받는 농협” 구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무사 안일한 자세를 버리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부패근절,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나부터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하였다.

한편 중앙본부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임원들의 윤리경영 실천서약 서명을 시작으로 다음 달까지 전사적으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및 실천준수 서약을 완료하고, 사내통신망·교육원 등을 통하여 윤리경영 교육을 확대하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농협은 농업인에게 풍요로운 미래를, 고객에게는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여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다는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농업인과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 확립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준법지원부
강병희 검사역
02-2080-5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