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 매출 150억원 돌파 ‘대박행진’
-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한 기능성과 안전성으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백수오 궁’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유통채널 지원으로 홈쇼핑 채널 GS홈쇼핑과 홈앤쇼핑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3월 런칭 이후 현재까지 약 29만 박스 누적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2월에 방송된 GS홈쇼핑 총 5회 방송 중 4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백수오 궁’은 홈앤쇼핑에서 이달 진행된 두 번의 방송에서 역시 2회 연속 매진이라는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중년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호르몬 신소재 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이 개발한 원료로 지난 2010년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여성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로 승인을 받았으며,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결과 여성 삶의 질을 평가하는 10가지 갱년기 증상(안면홍조, 어지럼증, 불면증, 피로감, 관절통 등)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확인되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국내는 물론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 승인, 캐나다 식약청(Health Canada)으로부터 NPN(Natural Product Number)인증을 받아 미국, 캐나다 등에 유명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회사들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인도의 제약회사인 프리미어 뉴트라슈티컬(Premier Nutraceuticals Pvt Ltd)社와 계약을 맺고 인도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내츄럴엔도텍 배상윤 마케팅본부장은 “여성의 건강을 위한 천연호르몬 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 대한 건강기능식품업계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내츄럴엔도텍 개요
내츄럴엔도텍은 유전자 백터 설계기술 등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첨단기술에 기반을 두고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고도화된 연구자들의 기술개발 의지로 보다 건강하고 발전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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